지방직공무원 경쟁률 발표!(2013,서울시)
지방직공무원 경쟁률 발표!(2013,서울시)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었던 서울시 지방직공무원 원서접수 결과와 경쟁률이 발표되었습니다.
지방직공무원 서울 시험의 경우 거주지 제한이 없고 타 지방직 시험과 별로도 시험을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수험생이 응시하는 지역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당연히 경쟁률도 매우 높게 형성되겠죠? 그럼 바로 서울시 지방직공무원의 원서접수 현황과 경쟁률을 알아볼까요?
먼저 가장 많은 수험생들이 몰린 일반행정직입니다.
장애인을 위한 전형 역시 2명 선발에 243명이 몰려 공무원 선호현상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지방직공무원 9급의 경우 668명 모집에 79907명이 접수를 해 무려 119.6 :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장애인 전형의 경우 18.8 : 1,저소득층 전형의 경우 10.4 :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정부의 복지증대 정책으로 인해 채용인원이 대폭 증가하고 있는 사회복지직의 경우 242명 채용에 11455명이 몰려 47.3 :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이밖의 대부분의 직렬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전체 87.32 :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다른 직렬의 경우 너무 많아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양해해 주세요~
많은 분들이 이렇게 높은 경쟁률을 의식해서 지방직공무원 시험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발표된 경쟁률은 실질적인 경쟁률이 아니라는 점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지방직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상당수의 수험생들은 다음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미리 연습을 해본다든지 원서접수를 해놓고서 시험장에 가지 않는 경우 등 여러 영향으로 인해 실질적인 경쟁률은 훨씬 낮아진답니다.
또한 매 시험마다 과락을 하는 응시자들의 비중도 매우 높다고 하니 경쟁률만을 보고 포기하기에는 아깝지 않으신가요?
지방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은 부풀려진 경쟁률을 의식하지 마시고 커트라인을 넘길 수 있도록 목표를 세우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공무원전문 온라인학원 듀스펙이었습니다.